2022. 4. 22. 05:00ㆍ[공략 완료]록맨 X 시리즈/록맨 X8
시그마 팰리스
모든 원흉인
시그마를 쓰러트려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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팔렛트 | 에이리아 | 레이야 |
저...팔렛트...! ...들려...요?... 시그마가...방해... ...통신...을... ...... |
저는... 에이리아... 여러...분...들리나요...? 시그마...가...통신...을... ......방해.... ...... |
레이야...입...니... 여러분...들리...십...니까... 시그마...통신...을.... 방해...하고... ...... |
오프닝 영상에서 나왔던 '월면 계획'대로, 달에서 시작합니다.
네비게이터 통신은 시그마의 방해로 인해 불가능해집니다.
낭떠러지나 가시가 많으니 주의.
적을 잡으면서 진행하다 보면 금방 건물 안으로 진입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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엑셀 | 엑스 | 제로 |
VAVA 흐흐흐... 그래, 아직도 헛된 일에 목을 메고 있는 거냐... 아직도, 희망이 있다고 생각하는 거냐? |
||
엑셀 널 쓰러트리면 당연히 희망은 생긴다고 보는데? |
엑스 내가 이렇게 버티고 있는 한 희망은 있다! 네 놈도, 시그마도, 내가 쓰러트린다... |
제로 헛된 일...? 네 놈과 시그마랑 놀아주는 것에 지쳤을 뿐이야! |
VAVA 우하하...! 그런가...! 얌전하게 기다리고만 있는 건 재미가 없겠지... |
건물 안에는 라이드아머가 놓여있고
곧 야곱 스테이지에서 도망쳤던 바바가 다시 등장합니다
라이드아머를 탑승한 바바와 전투 시작합니다
메인 전투는 아니기에 따로 체력바가 있지는 않습니다.
첫, 두번째 패턴은 일반적인 라이드아머 패턴입니다
점프를 한 후 깔아 뭉겐다거나, 차지한 뒤 난타공격을 합니다.
점프의 경우 대시로 빠져나가면 되고, 난타공격의 경우 뒤로 살짝 빠지면 그만.
그냥 공격해서는 대미지를 받지 않고
차지샷 등으로 리플렉트를 해제하면 바바가 라이드아머에서 벗어납니다.
패턴은 야곱 스테이지와 동일합니다.
유도 / 연사 / 난사 패턴이고 전부 멀리서 보고 피하시면 됩니다.
똑같이 약점은 아이스노우 예팅거의
[드리프트 다이아몬드 / 빙룡승 / 아이스 개틀링]이며
메인 보스가 아니기 때문에 금방 잡을 수 있습니다.
방을 나오면 적 레플리로이드가 있습니다.
멀리서는 반응을 하지 않고 있다가
가까이가면 카피시그마로 변신합니다.
카피시그마들의 공격패턴은 돌진베기 / 탄날리기로 나뉩니다.
두가지를 동시에 사용하는 것이 아닌 한 녀석당 한 패턴 고정이니
패턴을 보고 대처하도록 합시다.
가시와 낭떠러지가 많은 구간입니다
가시길을 넘어가면 위쪽에 적이 있는데
적 뒤에 체력 회복 아이템이 놓여있으니 체력이 부족하다면 챙겨갑시다
밑에는 가시가 있으니 조심
이제는 카피시그마에 리플렉트 성능이 추가됩니다.
그냥 차지샷 한 번 날려주면 처음과 똑같아집니다
또 체력 회복 아이템이 놓여 있습니다.
그 밑에는 대부분이 낭떠러지기 때문에
벽면을 타면서 내려와야 안전합니다.
그 다음에는 징검다리 구간이 나옵니다.
이 구간 좌측 위에 잘 안보이지만 체력 완전 회복 아이템이 놓여있습니다.
체력이 정 없으면 위에서 떨어지면서 먹도록 합시다.
온갖곳에 가시가 박혀있는 구간이 등장합니다.
벽을 붙잡고 신중히 올라가는 것 보다
오히려 빠르게 벽을 차면서 올라가는것이 개인적으로 좀 더 편했습니다
가시쪽이 아니라 옆쪽은 그나마 판정이 후하니 넉넉하게 잡고 위로 올라가시면 됩니다.
아까도 말했듯이 체력이 없거나 부족하다면
왼쪽 아래로 빠져 회복 아이템을 먹는것도 방법
보스방 앞을 지키는 마지막 카피 시그마입니다.
이 문이 열리면 전투가 일어날 것 같지만
기나긴 복도를 지나야 보스를 만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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엑셀 | 엑스 | 제로 |
시그마 흥... 꼬맹이... 이름이, 엑셀이라고 했던가... 신세대형 레플리로이드의 프로토 타입... 그 빈약한 능력으로 잘도 여기까지 납셨군 그래... 엑셀 있잖아, 그 프로토 타입이란 소리 좀 작작해 주면 안될까? 난 나야... 그리고, 넌 이레귤러고! 시그마 가련한 프로토 타입... 네가 가진 카피 능력은 완전치 않다... 그러니까 선택되질 못한 거지 엑셀 쳇... 이레귤러따위한테 선택되고 싶진 않다고! 시그마 선택된 것은 신세대형 레플리로이드, 우리의 의지를 이어받은 아이들! 엑셀 의지를 이어받은... 아이들!? 시그마 그렇다... 야곱계획으로 태어난 신세대형 레플리로이드의 설계에 개입, 카피 칩에 데이터를 넣었다! 이미 계획은 최종단계다... 낡은 세계의, 너희들의 역할은 끝났어! 사라져버려라! |
시그마 환영한다... 이레귤러 헌터, 엑스! 난 말이다, 엑스... 여기서 이렇게 이루어진 우리의 만남이 새로운 세계의 개막을 알리는 필연이라고 생각한다... 엑스 ...... 시그마 엑스... 네가 내세우는 그 얄팍한 정의라고 하는 것이 내게 이 세계의 잘못을 깨닫게 해 주었지... 그것이 모든 일의 시초였다... 그렇게 생각하지 않나!? 엑스 헛소리 집어치워, 시그마! 시그마 큭큭큭... 그렇게 화내지 말라구... 이제와서 시간을 되돌릴 순 없다 이 세계가, 우주에서 살아갈 방법을 발견했을 때... 우주개발에 종사했던 고성능 신세대형 레플리로이드는 우리들의 아이였으니까 말이다! 엑스 아이라고!? 무슨 소릴 하는 거냐! 시그마 야곱 계획은... 신세대형 레플리로이드의 설계단계에서부터 우리들의 손에 있었다는 거다 야곱 계획이 만들어 낼 앞으로의 세계는, 우리의 세계라는 얘기지! 자... 엑스, 순순히 사라져 주실까! 낡은 세계와 함께!! |
시그마 또 만났군, 제로... 멸망의 이 때를 다른 누구도 아닌 너와 함께 지켜보게 되다니! 제로... 궁극의 파괴자가 될 수 있을 너의 그 DNA에서 추출한 바이러스로 난 이 세계를 침범할 수 있었지... 그리고, 그것이... 그것이야말로, 모든 것을 무로 돌리는 것의 시초였다 제로 이레귤러의 실없는 소리는 이정도만 듣기로 하지... 시그마 큭큭큭... 그렇게 화내지 말라구 너에게 감사하고 있는 거란 말이다 그리하여 신세대형 레플리로이드... 우리의 의사를 계승하는 아이들이 우주에 우리들의 새로운 세계를 만들어 낼 수 있었던 것이다! 제로 아이들... 이라고? 시그마 그렇지... 야곱 계획으로 태어난 신세대형 레플리로이드들의 카피칩에는 우리의 데이터가 들어 있다! 앞으로의 세계를 만들어 나가는건, 바로 우리들이다! 제로! 낡은 세계와 함께 사라져 버려! |
왕좌에 앉아있는 진정한 시그마를 볼 수 있습니다.
x8에서의 진짜 시그마 입니다.
시그마의 첫 번째 패턴은 정면으로 파동을 내보냅니다.
도넛같은 파동이기에 구멍 안으로 피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빠르게 겹쳐지는 경우와 위아래로 나눠 발사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빠르게 겹쳐지는 패턴은 그냥 대시나 점프 대시로 쉽게 피할 수 있습니다만
위아래로 나누어 발사하는 경우는 좀 까다롭습니다.
어디에서 나타나던 벽타고 위로 올라가 버티면 쉽게 피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 패턴은 칼을 드는 자세로 사라진 뒤, 위에서 나타나며 베어냅니다
처음에는 충분히 피할수 있을 정도로 느리게 떨어지지만
2페이즈, 3페이즈로 넘어가면 떨어지는 속도도 빨라지고 연속으로 사용하며
내리쳤을때 검기가 발생해 범위가 넓어지기 때문에 주의하셔야합니다.
시그마의 등쪽으로 회피하는 것을 추천.
어느정도 체력이 감소하면 2페이즈로 돌입합니다.
발악기 이펙트가 나오지만 그냥 강제로 플레이어를 잡아버립니다.
간단하게 레스큐 체인지로 해제하시면 됩니다.
세 번째 패턴은 플레이어가 있는쪽의 벽면에 레이저로 쏴 불길을 일으킵니다.
레이저 자체에 대미지는 없으니 앞쪽으로 나와있으면 됩니다.
또한 첫 번째 패턴에 파동이 회전하는 패턴이 추가됩니다.
또 열심히 때리다보면 3페이즈에 돌입합니다.
네 번째 패턴은 다른 패턴을 사용하는 도중에 기를 모읍니다
완전히 기가 모이면 강력한 에너지 파장을 쏘아냅니다.
간단하게 리플렉트 해제 공격으로 해제시킬수 있습니다.
엑스의 섀도우 대시로도 회피 가능.
[하드모드 한정]
하드모드에서는 위와 같은 또다른 패턴을 사용합니다.
피할수 없을 것 같아보이지만
마지막 네 번째 검을 들어올릴때(점프 최대치 지점)
대시로 넘어가면 피해없이 넘어갈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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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그마
서, 설마... 내가 여기서 쓰러질 줄이야...
쓰러질 것은... 너희들...
구세대 들...이...
크헉
시그마의 약점은 옵틱 선플라워드의 웨폰과 기술인
[샤이닝 레이 / 천조패 / 레이 건]입니다만,
샤이닝 레이와 천조패가 맞추기 꽤 힘든 웨폰과 기술이기 때문에
엑셀을 가져왔으면 레이 건으로 그냥 쭉 때리거나
그냥 공격으로 때려잡아도 무방합니다.
잡혀있는 루미네가 풀려나나 했으나...?
사실 시그마를 이용한 루미네가 꾸민 작당에 모두 당한 것이었습니다.
진 보스, 루미네와의 전투가 시작됩니다.
루미네와의 1차전 패턴은 이미 보셨을 것입니다.
루미네 주위에 돌아가는 8개의 보석 중 하나가 몸체에 들어가는데
그 색상에 맞는 보스의 발악기를 사용합니다.
루미네의 약점을 미리 설명하자면
보석이 루미네에게 들어갔을때 본체 색상이 보스의 색으로 바뀌는데
그때 해당 보스의 약점이 루미네의 약점이 됩니다.
보통 시작하면 어스록 트릴로비치의 발악기를 사용합니다.
엑스와 제로의 경우 바닥에서 크리스탈 월이 올라오기 직전에
스퀴즈 봄이나 중파참을 사용하면 맞습니다.
엑셀의 경우 스파이럴 매그넘이 크리스탈 월을 관통하여 대미지를 줄 수 있기 때문에
지상에 있을때 마다 공격해주며 꽤 많은 대미지를 누적시킬 수 있습니다.
그래비테이트 앤토니온 발악기는 마찬가지로 양옆 대시로 피하면서
엑스의 경우 섀도우 러너, 엑셀의 경우 블랙 애로우를 발사하면 됩니다.
제로의 나찰선의 경우 근접해야하기 때문에 비추천하고
엑셀 역시 발사하는 동안 잠시 멈추기 때문에 엑스를 추천합니다.
뱀부 판데모니움의 발악기는 여전히 흉악한 대미지를 뽐내기 때문에
양 옆의 벽을 타고선 위쪽에서 버티셔야합니다.
3페이즈 지점에서는 번 코케코커의 발악기를 써 벽면에 불이 붙지만
이 발악기를 맞을바에야 불대미지 받는게 싸게먹힙니다.
엑스, 제로, 엑셀의 멜트 크리퍼/염강인/플레임 버너 셋 다
짧은 시간동안 대미지를 넣기에 힘들이 때문에 이 패턴에서는 피하는데 집중합시다.
2페이즈 가는 느낌으로 아이스노우 예팅거의 발악기를 깔아둡니다.
이 때는 대미지를 받지 않습니다.
위에서 눈꽃이 떨어지는 것에 주의하면서 플레이하시면 됩니다.
그 후 다크네이드 카마킬과 옵틱 선플라워드의 발악기를 사용합니다.
여기서 카마킬의 발악기 사용시 알아둘 점이 있는데
원래 카마킬이라면 칼날이 빛나는 방향으로 이동해야하는데
루미네의 경우 칼날이 빛나는 방향에서 부터 공격하기 때문에 반대로 피해야합니다
가운데에서 패턴을 사용하기 때문에 샤이닝 레이, 천조패, 레이 건을 무난하게 맞출 수 있습니다.
옵틱 선플라워드의 발악기는 저번에 피하듯이 피하시면 되고
가만히 서 있기 때문에 그린 스피너, 엽단돌, 블래스트 런처로
대미지를 대량으로 욱여넣기 편합니다.
3페이즈 진입시 사용하는 번 코케코커의 발악기
아이스노우 예팅거 발악기 처럼 사용중에는 대미지를 받지 않습니다.
마지막으로 사용하는 기가볼트 도크라겐의 발악기.
패턴 자체가 공격 범위를 지정해주기 때문에 사이사이로 잘 피하시면 됩니다.
엑스의 크리스탈 월을 미리 소환해 두면 피뢰침 처럼
모든 번개를 흡수하기 때문에 패턴을 피하는데 좋습니다.
제로의 열경단 패시브 자체도 약점으로 작용하기 때문에 대미지가 잘 들어갑니다.
엑셀의 바운드 블래스터는 그냥 성능이 별로니 안쓰는 걸로.
어스록 트릴로비치나, 옵틱 선플라워드같은 몇몇 패턴 도중에
대미지를 일방적으로 넣기 좋기에 그때 집중해서 때리다 보면 금방 잡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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엑스
무슨 소리야, 루미네!
너도, 이레귤러였나!?
루미네
이레귤러?
그렇지 않다는 것은 당신도 잘 아실텐데요?
나에게 최후의 일격을 날릴 수 없는건
그렇기 때문이지 않습니까?
엑스
.........!
루미네
우리들, 신세대형 레플리로이드의 카피 칩은...
수많은 구세대형 레플리로이드의 데이터를 분석하여
만든 것입니다...
그 중에는, 당연히 시그마도 있었지요...
이해하시겠습니까, 그 의미를?
엑셀
카피칩에 시그마의...?
그렇다면 나도 시그마처럼
미쳐버릴 거란 얘기야!?
루미네
유감이지만,
프로토타입인 당신에게는 거기까지의 능력은 없습니다...
게다가 시그마는 결코 미친 것이 아닙니다.
엑셀
.........?
루미네
시그마는 자신의 의지로
당신들의 세계에 반기를 든 것이죠.
그리고 우리들 신세대 레플리로이드는
언제라도 시그마처럼 될 수 있습니다...
그렇게 끝나는줄 알았으나...
루미네와의 2차전이 시작됩니다.
2차전은 전투장소가 바뀌어 양쪽 끝이 낭떠러지가 되었으니 주의하세요.
첫 번째 패턴은 패턴과 패턴 사이에 돌진합니다.
점프 - 대시로 피할 수 있는 무난한 패턴
두 번째 패턴은 다량의 레이저를 플레이어의 위치로 순차적으로 발사합니다.
위치를 인식하는 시간과 발사하는 시간에 차이가 있으므로
양 옆으로 대시를 하면서 피하시거나 체공이 가능한
엑셀의 호버링이나 제로의 이단 점프 후 나찰선으로 버티시면
조금 더 편안하게 넘기실 수 있습니다.
세 번째 패턴은 원형의 에너지 깃털을 두차례에 걸쳐 방출했다가 회수합니다.
방출된 방향 그대로 다시 돌아오기 때문에
어디서 피했는지 알면 편하게 피할 수 있습니다.
애초에 에너지계열 탄이기 때문에 헤르메스 아머 풋 파츠 대시(이하 섀도우 대시)로 피해 없이 회피 가능.
리플렉트를 뚫으면서 대미지를 넣다보면 2페이즈에 돌입합니다.
네 번째 패턴은 위에서 부터 에너지 탄환이 두 발씩 여덟번 떨어집니다.
떨어지는 것을 보면서 좌우로 대시를 하면 편하게 피할 수 있습니다.
섀도우 대시를 쓴다면 더 안정적으로 회피가능.
중간 위 양쪽에서 발사되기 때문에 바닥 양쪽 끝에 서있으면 더 쉽게 피하는게 가능.
다섯 번째 패턴은 에너지 깃털을 위로 발사해 아래로 떨어트렸다가 회수합니다.
보기보다 사이사이에 공간이 충분하기 때문에
오히려 세 번째 패턴보다는 피하기 쉬운편.
발악패턴 이펙트를 보여주는 여섯 번째 패턴.
에너지 깃털을 양 옆에서 수평으로 다가옵니다.
호버링, 점프 대시등을 통해 회피하는 합니다만 까다롭습니다.
하지만 섀도우 대시나 엑셀의 구르기로 더 편하게 피하기 가능.
구르기의 경우 거리조절을 잘하셔야 안맞습니다.
그 이후 공격을 더 하다보면 가운데로 와서
"파라다이스 로스트"
라는 외침과 함께 최종 패턴을 사용합니다.
마지막 패턴 '파라다이스 로스트'는 직접적으로 공격하는 패턴이 아닌 타임어택식 패턴입니다.
루미네가 위와 같이 몸체를 꽁꽁 싸메며, 세 번의 가드를 뚫어야 공격할 수 있습니다.
시간이 지나면 다시 가드를 올리니 뚫었을때 최대한 많이 공격해야합니다.
가드를 풀고 몇 대 때린 후 더블 어택을 사용하면 쉽게 잡을 수 있습니다
만약 30초 이내에 잡지 못하면 체력이 얼마나 나마있던 특수 이벤트와 함께 즉사하니 주의.
드디어 최종 보스 루미네를 잡았습니다.
엔딩에서 뵙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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