록맨 X6 공략 - 커맨더 얀마크 스테이지

2021. 11. 13. 05:00[공략 완료]록맨 X 시리즈/록맨 X6

반응형

커맨더 얀마크


스테이지 나이트메어 현상

병기개발소(미지니온)에 의한 영향 이나미 템플(터틀로이드)에 의한 영향
나이트메어 다크 나이트메어 윈드
특정 구간에서 시야가 좁아집니다.
현상을 지우는게 불가능하기 때문에
보이지 않아 스테이지 난이도가 급상승해버리기 때문에
다른 현상으로 바꾸고 오는 것이 편합니다.
특정 구간에서 강풍이 불어 진행을 방해합니다.
이 현상이 발생하는 워프존 구간에서는
블레이드 아머나 하이퍼 대시 DNA파츠가 없으면
지나 갈 수 없는 구간이 생기니 주의.

아마존 스테이지에서 시작됩니다.

 

시작 하고 조금 지나면 콩벌레 같은 적이 등장합니다.

등을 밟고 선 발판처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 뒤로는 X5에 이어 등장한 레플리로이드.

X5와 다르게 X6에서는 라이프/에너지 업 및 각종 DNA파츠를 주기 때문에

꼭 구출하고 넘어가도록 합시다.

 

아마존 에어리어의 특징인 사마귀 형태의 적.

앞발의 칼날을 던지는 공격이 상당히 강력하기 때문에 주의해주세요.

공격으로 파괴해도 잠시 후에 다시 부활하기 때문에 빨리 지나가는게 좋습니다.

내려가기 전에 레플리로이드도 구출합시다.

 

내려가면 또 사마귀 적이 나옵니다만, 우측에 빈 공간이 보입니다.

잡고 우측으로 가면

 

레플리로이드와 함께

'블레이드 아머'의 '풋 파츠' 캡슐이 놓여있습니다.

획득하고 왼쪽으로 진행합시다.

 

아래나 위에서 튀어나오는 지렁이 형태의 적을 의식하면서 넘어갑시다.

 

그러면 저 문어 비슷한 적이 등장합니다.

'나이트메어 바이러스'라고 하며

이 적이 록맨 X6에서 굉장히 중요한 자원인 '소울'을 떨어트립니다.

저 적을 잡으면 저렇게 소울을 떨어트리는데

저 소울의 누적 개수에 따라 헌터 랭크와 DNA 장착 개수가 변동됩니다.

 

A랭크 : 소울 누적 500 ~ 999
DNA파츠를 1개 장착
SA랭크 : 소울 누적 1000 ~ 2499
DNA파츠를 2개 장착
GA랭크 : 소울 누적 2500 ~ 4999
DNA파츠를 2개 장착, 리미트파츠를 1개 장착
PA랭크 : 소울 누적 5000 ~ 9998
DNA파츠를 3개 장착, 리미트파츠를 1개 장착
UH랭크 : 소울 누적 9999
DNA파츠를 4개 장착, 리미트파츠를 1개 장착

 

 

그 뒤로 적을 잡으며 진행하다보면 살짝 올라오는 곳에서

우측으로 올라오면 레플리로이드 하나가 있습니다.

좌측에도 레플리로이드와 서브탱크가 있습니다만

일반적으로 획득하긴 힘들기 때문에 따로 적도록 하겠습니다.

 

더보기

끝에서 점프를 뛰어 뒤에 불빛(?)있는 위치의 살짝 위에서

블레이드 아머의 마하 대시를 사용하도록 합시다.

 

그러면 끝에서 아슬아슬하게 걸쳐서 올라갈 수 있습니다.

사실 그냥 나중에 찾아갈 생각으로 

DNA 파츠 중 하이퍼 대시나 하이 점프를 사용하는게 편합니다.

 

레플리로이드를 구출해가며 내려가도록 합시다.

나이트메어 바이러스가 레플리로이드를 감염시키면 그 '게임'에서

다시 구출하거나 할 수 없기 때문에 잡고 가는게 중요합니다.

 

 

그 다음 동굴에 진입하게 되면, 워프존으로 향하는 윗길과 아랫길로 나뉘게 됩니다만,

따로 적도록 하겠습니다.

더보기

제로의 '더블 점프', 블레이드 아머의 '마하 대시'

또는 하이점프 DNA등을 이용하여 위쪽으로 올라갑니다.

 

올라가자마자 보이는 레플리로이드.

 

지렁이들과 사마귀들을 처리하면서 진행하다 보면

끝에 레플리로이드가 하나 있습니다.

 

내려가는 로프 위쪽에도 하나 더 있기 때문에 구출하시면 됩니다.

나이트메어 바이러스가 곁에 있기 때문에 공격할 준비를 하시고 가시는걸 추천.

 

로프에서 오른쪽으로 붙어서 떨어지면 워프존에 진입 할 수 있습니다.

 

얀마크 워프존입니다.

사실 여기에 레플리로이드도 없고 그래서

사실 그닥 올 일이 없는 곳이긴 합니다.

 

별건 없고 그냥 진행하시면 됩니다.

 

중간에 공중에서 넓은 구역을 넘어가야 되는데

'나이트메어 윈드' 발동중에서는 점프거리가 짧아지기 때문에

블레이드 아머 혹은 DNA파츠 '하이퍼 대시'가 필요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못가기 때문에 죽고선 빠져나와야합니다.

 

그 뒤에 워프존 보스방이 있습니다.

 

밑으로 내려가서 진행하면 레플리로이드 위에 바이러스가 있으니 빠르게 잡아줍시다. 

 

아래쪽에는 레플리로이드 둘과 하트까지 있으니 꼭 챙겨가도록 합시다.

 

콩벌레 형태의 적은 가시에 죽지 않기에 올라타고 넘어갑시다.

 

그 후에 내려가는 구간에서는 발판(?)이 잘 보이지 않기 때문에

왼쪽 위치에서 최대한 멀리 뛰어서 가시구간을 한 번에 넘어가는 것이 편합니다.

 

동굴을 빠져나가면 징검다리 형태로 플랫폼이 있는 구간에 도착합니다.

 

사마귀 형태의 적이 많이 분포해 있으니 주의.

 

이 구간에는 세 명의 레플리로이드들이 분포해 있습니다.

 

여기서 왼쪽 상단으로 쭉 올라가 진행하면 끝부분에

한 명 더 있으니 구출하고 가시면 됩니다.

 

더보기
엑스 루트 제로 루트
엑스
네녀석이 나이트메어 조사원
커맨더 얀마크인가?

얀마크
그렇다!
아마존 에리어의 조사를 맡고있다

가르쳐줘! 제로는 뭘 꾸미고있지?
뭐라도 알고있을텐데!

엑스
아니야! 제로는 그런것은 하지 않아!
이상한 트집은 잡지마!

얀마크
신용할 수 없어! 이레귤러헌터도
레플리로이드 연구원도

무엇을 생각하고 있는건지...

배신당해 제거되는 뻔한 결말이다!
그 전에 제거해주지!

제로
나이트메어 조사원
커맨더 얀마크인가?

얀마크
그렇다!
아마존 에리어의 조사를 맡고있다

가르쳐줘! 뭘 꾸미고있지?
나이트메어로 뭐가 하고싶은거지?

제로
진심으로 말하는 건가?
너희들의 하찮은 장난감이잖아?

얀마크
이레귤러헌터도
레플리로이드 연구원도

전부 거짓말쟁이다!
배신당해 제거되는 뻔한 결말이다!

그러니... 그 전에 제거해주지!

커맨더 얀마크 입니다.

 

첫 번째 패턴은 잠자리형 무기 '얀마 옵션'을 위 아래로 이동시키며 공격합니다.

얀마 옵션의 탄은 공격으로 파괴시킬 수 있기 때문에

그냥 서서 세이버 공격이나 기본 공격으로 파괴하면 됩니다.

 

두 번째 패턴은 얀마옵션으로 공격하면서 돌진합니다.

벽에 붙어있으면 회피가 가능하지만

너무 일찍 넘어가면 탄이 반대편으로 발사 될 수 있으니 최대한 가까이 왔을때 넘어갑시다.

 

세 번째 패턴은 체력이 2/3, 1/3 가량 남을 때 사용하며

얀마크 주변 얀마 옵션의 개수가 늘어납니다.

2/3정도에 4마리가 되며, 1/3정도에 6마리가 됩니다.

중간에 얀마 옵션을 파괴해도 다시 시전해 개수를 채웁니다.

 

세 번째 패턴 사용 이후에 쓰기 시작하는 네 번째 패턴입니다.

플레이어 뒤를 졸졸따라다니며, 얀마 옵션 밑으로 지나가면 

폭격기처럼 탄을 떨어트립니다. ∞ 형태로 반복해서 돌면서 최대한 버티시면 됩니다.

 

다섯 번째 패턴 또한 세 번째 패턴 이후에 사용하기 시작하며

얀마크 위 아래로 얀마 옵션을 펼친 뒤 좌우로 움직입니다.

얀마 옵션이 파괴가 가능하기 때문에 밑 부분을 파괴한 뒤 회피하도록 합시다.

 

커맨더 얀마크의 약점은 인피니티 미지니온의 '애로우 레이'입니다만

패턴이 어렵지 않고 단순한 편이기 때문에 그냥 잡으셔도 충분히 잡으실 수 있습니다.

오히려 약점무기를 주는 인피니티 미지니온에게 오히려 얀마크의 무기가 더 효과적인데,

그건 다음 공략에서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획득 웨폰/기술: 얀마 옵션

잠자리 형태 메카가 몸 주변을 돌면서 공격에도 가드에도 사용가능한 무기.

샷 공격도 가능

 

방어도 공격도 가능한 무기에 스테이지 돌파할 때도 무난하게 유용하게 쓰이는 무기입니다.

특수무기 사용버튼을 누르면 공격이 나가기 때문에 엑스의 경우 따로 공격버튼을 눌러줘야됩니다.

차지시에는, 잠자리 메카가 황금빛으로 빛나며 적과 부딪혀도 파괴되지 않고,

전면이 아닌 수직 방향으로 탄을 발사합니다.

 

제로의 경우 (↑+ 특수무기) 키를 누르면 얀마 옵션이 전개되며, 버스터나 일반공격을 하면 자동으로 함께 발사됩니다.

 


더보기

커맨더 얀마크

전 아마존 에리어 조사원

원래는 정글 등의 자연보호 프로젝트용 레플리로이드

이전에 컨트롤 미스로 사고를 일으켜 산림을 태워버리고 말았어.

하지만 죄를 추궁받지는 않았어

그 대신... 비정한 자가 얀마크의 비행시스템을 개조해서...

다시 사고를 일으켜서 돌아올 수 없게...

얀마크를 만든것은... 내 동기인... 게이트

커맨더 얀마크는 원래 자연보호 프로젝트용 레플리로이드였다고 말하는 에이리아.

얀마크를 만든것이 에이리아의 동기인 게이트라고 말합니다.

 

 

 

첫 번째 나이트메어 조사원 클리어 후 컷신(클릭)

 

엑스로 처치 제로로 처치
아이조크
보고드립니다
벌써 조사원이 한 명...
아이조크
보고드립니다
조사원 한명이 쓰러졌습니다
그것도...

 

 

엑스로 처치 제로로 처치
게이트
알고있어. 예의 이레귤러 헌터에게
쓰러진거지?

아직까지도 언제 만들어진지도 알 수 없는
오래된 로봇에게 이길수 없는 건가...

아이조크여 당분간
그 헌터를 감시해줘

아이조크
예, 분부대로

게이트
그것보다 그 실험은 어떤가?
성과는 나왔나?

아이조크
전부 순조롭게 아주 큰 효과가
나고 있습니다

99.98%의 확률로 레플리로이드를
계략에 걸리게 하고 있습니다

대단한 발명입니다
하지만 하이맥스를 가지고 있다면
지금 바로라도 지구상에 존재하는
모든 레플리로이드를 억누르는 것이 가능합니다
실제로 그 이레귤러 헌터조차도 대적하지 못했으니

게이트
안된다 조금 더 실험을 하고싶다
계속해서 데이터를 수집해서
전해주게

아이조크
알겠습니다

게이트
그런데 네가 찾던 것은 발견했는가?
아마 이 세상에는 존재하지 않는다고 생각하지만...

아이조크
아니, 그렇지는 않다고
저는 보고있습니다
거기에 녀석은 저정도의 일에 죽어버릴정도로
랭크가 낮은 레플리로이드가 아닙니다...

게이트
엑스로 말하더라도 확실히 끈질긴
녀석이니까
살아있을지도 모르겠지만...
가능성은 낮을거다

아이조크
반드시 찾아내고야 말겠습니다

게이트
훗, 나에게 있어서는 어찌되든 좋은일이다
너가 좋을대로 해라
나에게는 「제로의 본체」같은건... 필요없으니까
어쨌든 예의 실험과 엑스의 감시만큼은 확실하게 부탁한다

아이조크
게이트
죽지 않았던 것인가...
올드 로봇이 꽤나 끈질기군

아이조크
예 정말로 그렇습니다

특히 그 빨간 레플리로이드...
제로는 특출난 성능을 가지고있습니다

당장 손을 쓰지 않으면
나중에 필시 저희들의 방해가 될거라
생각합니다...

게이트
더이상 제로는 쓸모없다
언젠가 하이맥스가 처분해줄거다

아이조크
확실히 하이맥스의 성능을 가지고있다면
제로의 처분도 간단한 일이지만...

역시 일찌감치 손을 쓰는쪽이
낫지 않을까 하고...

게이트
아이조크, 전부터 신경쓰였지만
네가 제로를 대하는 고집이
조금 이상하지는 않나?

아이조크
아 아니 그런거는...

게이트
그러면 내버려둬
지금은 오래된 로봇보다
예의 실험쪽이 먼저다

아이조크
그것은 알겠습니다
전부 순조롭게 아주 큰 효과가
나고 있습니다

99.98%의 확률로 레플리로이드를
계략에 걸리게 하고 있습니다

이제 실험이 필요가 없다고..

게이트
그런가 그럼 슬슬 다음 단계로
넘어가도 좋으려나...

후후후 이제부터가 즐거워지겠군
...아이조크여

아이조크


게이트
그 두 명의 이레귤러헌터를
확실히 하기위해 감시해둬
눈을 때지마라

아이조크
분부대로

 


다음으로 이동하기(클릭)


메인페이지로 이동합니다(클릭)

반응형